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호 연수구청장, 지역 내 공공건축물 공사현장 안전점검
등록날짜 [ 2024년04월05일 10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지난 3일 연수구에서 진행 중인 주요 공공건축물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지역주민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안전한 건축물 조성을 당부했다.


 이날 이재호 구청장은 관계공무원, 감독관 등과 함께 송도5동·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청소년수련관, 안골마을 도시재생어울림센터 및 창작플랫폼, 청로경로당, 송도2체육센터 등 건립현장을 차례로 찾아 사업 추진 상황 등을 확인했다.


 먼저,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현장을 방문해 임시청사 이용으로 인한 지역주민의 불편이 빠르게 해소될 수 있도록 사업 마무리 및 안전관리, 시설보강 등을 점검했다.


 특히, 6·8공구 내 부족한 기반시설 등으로 인해 동 청사 2층에 설치되는 연수 공공형 키즈카페에 대해서도 직접 시설물 확인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요청했다.


 또, 청소년 수련관 현장에 이어 방문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연수구 원도심의 노후화된 청사를 이전하는 만큼 청사 내외부 안전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주민의 요구에 맞는 청사가 준공될 수 있도록 공사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어서 안골마을 도시재생어울림센터 및 창작플랫폼 현장, 청로경로당, 송도2공원 체육센터(가칭)를 차례로 방문해 공사관계자를 격려하고, 지역주민의 요구사항에 맞는 건축물이 준공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당부했다.


 또한, 공사로 인해 주변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주변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과, 특히 공사장 내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호 구청장은 “연수구는 부족한 송도국제도시 내 기반 시설뿐 아니라 원도심 내 주민 요구사항에 맞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건축물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공공건축물로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초·중학교 고위기 학생 대상 정신과 자문의 특별 상담 (2024-04-05 11:07:28)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유통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2024-04-05 09:00:15)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