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실시
등록날짜 [ 2014년03월10일 11시55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24일부터 각 섬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 특성상  옹진군은 마땅한 의료시설이 없어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어려운 섬 주민들을 위해 3년 전부터 건강관리협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이동차량을 이용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검진대상은 만20세 이상 옹진군 전체 주민으로 검진항목은 신체계측(5종), 혈액검사(16종), 흉부방사선검사, 심전도검사, 갑상선호르몬 검사(TSH, FT4)가 해당된다.

골밀도검사의 경우 60세 이상 여성만 해당되며 또한 검진대상자 중 희망자에 한해서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암 무료검진이 병행되고 골다공증 확진 시 무료 투약이 이루어진다.

순회 건강검진은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중 건강검진을 받지 못한 주민은 인천 남구 소재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를 방문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검진 후 암 발견 시에는  암 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재가 암 환자로 등록해 방문간호와 연계하여 영양 식품이 제공된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가천대길병원,인하대병원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2014-03-10 11:59:25)
안산시, 검정 유효기간 도래 수도계량기 교체 추진 (2014-03-10 11:39:06)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