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단독주택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시범 운영
등록날짜 [ 2015년02월27일 23시11분 ]

인천시부평구가 단독주택가의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를 풀기 위해서 종량제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아파트단지와 달리 단독주택의 경우 그동안 음식물쓰레기를 ‘용기 배출방식’으로 배출하고 있어 주민의 불편 호소가 이어졌다.
 

특히 일반쓰레기와 섞이거나 무단투기 등으로 음식물쓰레기의 자원 재활용을 낮추는 문제점이 지적돼 왔다.
 

구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부평4동 단독주택가에서 RFID 기반의 음식물쓰레기 공동수거함을 설치,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를 시범 운영키로 했다.
 

음식물쓰레기 공동수거함은 현재 지역 내 일부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서 운영 중이다.
 

구는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2일부터 부평4동 신트리공원(25·26통) 주변 단독주택 410세대를 대상으로 종량제를 운영키로 했다. 공동수거함은 4개의 거점지역에 총 8대가 설치됐다.
 

이들 지역에서는 주민이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때마다 그 중량에 따른 비용을 선불교통카드를 이용해 지불하면 된다.
 

구는 무단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공동수거함 설치 지역 주변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고, 노인일자리 사업의 환경지킴이와 청소환경 서포터즈 인력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 올바른 음식물쓰레기 배출 홍보도 강화한다.
 

구는 시범운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7월경 설문조사를 하고, 그 결과에 따라 이를 확대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감사원 ,인천공항공사, 연평균 24억원 인건비 초과지급 (2015-02-27 20:51:25)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