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희정 지사 “道에서도 4․19 기념” 주문
간부회의서 의미 되새길 수 있는 방안 마련을
등록날짜 [ 2011년04월20일 07시53분 ]

[여성종합뉴스]4․19혁명 51주년을 맞은 19일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4․19를 기념하고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행사 등을 도 차원에서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안 지사는 이날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4․19는 민주주의를 향한 국민들의 열망이 분출된,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중요한 날”이라며 “역사적인 4․19혁명을 도 차원에서 기념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기엔 안타까운 면이 있다”고 말했다.

 또 “집안이든 국가든 기념해야 할 일은 정확히 기념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니겠냐”고 덧붙이고, 국가적으로 기념식이 열린다고 할지라도 역사적 의미가 큰 행사라면 지자체도 챙겨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도는 그동안 4․19 혁명 유족 등에게 위문품을 전달해왔으며, 앞으로는 격려 위문뿐만 아니라 유공자 공적 홍보와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 등을 추진, 4․19정신 선양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안 지사는 이날 이와 함께 ‘사람 중심의 행정혁신과 재정혁신’을 거듭 강조했다.

 안 지사는 “행정혁신에는 사람이 바뀌는 문제가 중요하고, 제도․내용의 혁신 중에는 재정혁신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며 “내년 예산을 편성할 때에는 이벤트나 전시성, 토목성 예산보다 어떤 형태로든 사람에게 축척되고 남는 예산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해 달라”고 말했다.

 ‘토목’ 위주의 예산에서 ‘사람’에게 투자하는 예산편성으로 만들기 위한 고민을 함께 하고 만들어가자는 것으로 “똑같은 도로라도 자동차 중심보다 사람 중심의 도로, 즉 사람의 안전과 환경 등을 더 고민해 달라”는 것이 안 지사의 설명이다.

올려 0 내려 0
손봉환 (popso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청 기강헤이 "속수무책" (2012-04-23 10:30:00)
인천남부소방서,추석 연휴 화재 예방활동 강화키로 (2010-09-07 12:09:03)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