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농업기술원, 꽃송이버섯 '너울' 개발
전국 최초로 국립산림품종 관리센터로부터 '신품종 보호' 확정
등록날짜 [ 2016년07월02일 13시27분 ]
꽃송이버섯 너울, 베타클루칸 함량 2∼3배 높은항암효과... [연합시민의소리] 2일 전북농업기술원(전북농기원)은  자체 개발한 꽃송이버섯 '너울'이 전국 최초로 국립산림품종 관리센터로부터 '신품종 보호' 확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은 5년 연구 끝에 재배기간을 90일로 줄이고 자동화 생산이 가능한 병 재배용 품종 '너울'을 개발했다.
 
기존 꽃송이버섯은 수확하는 기간이 120일로 길고 재배도 어려워, 대부분 자연산으로 고가에 거래됐이후 품종보호출원, 재배심사 등을 거쳐 이번에 품종보호를 확정했다.
 
기술원은 "너울의 신규성, 구별성, 균일성, 안정성을 인정받아 신품종 권리 및 종균 지적재산권 보호를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꽃송이버섯 너울은  일반 버섯보다 면역력을 높이는 베타클루칸 함량이 2∼3배 높아 항암효과가 크고 송이버섯 향이 나며 식감도 뛰어나 요리용 버섯으로 적합하다며 기술원은 올해 농가 3곳에서 너울을 시험 재배해 특성 및 수량 등을 분석할 예정이며, 농가에 보급해 대표적인 소득작목으로 키울 예정이다.
 
농업기술원은 너울의 양산이 가능해지면 내수뿐 아니라 수출용으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넷 생방중 BJ 맹견이 새끼 고양이 물어뜯어'동물보호단체가 신고' (2016-07-17 10:39:03)
농림축산식품부, 수의사법 시행령 개정 검토 '동물 자가진료 금지 반대 온라인 서명운동' (2016-06-29 19:02:55)
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 ...
제천경찰서, 찾아가는 학교폭...
경기도교육청, 학교구성원의 ...
봉화군, 2024년 법정계량기 정...
봉화군'임종득 제22대 국회의...
봉화군, 2024년 도로명주소 안...
영주시, 아토피·천식 안심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