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기고/사설/논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기고-119긴급 신고!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등록날짜 [ 2017년06월30일 18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 동춘119안전센터 소방교 김웅기]통신수단이 발달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누구나 어디서나 손쉽게 119로 신고가 가능할 것 같으면서도 정작 신고요령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얼마나 정확히 신고하느냐는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서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긴급출동의 시작은 119 신고가 접수됨과 동시에 시작되기 때문이다.
 

최초 신고자가 주는 정보는 현장 출동하는 소방관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긴급자동차가 어느 곳으로 갈 것인지 방향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해주며, 소방차와 구급차 중 어떤 차가 필요한지 몇 대의 차가 필요한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정보는 정확한 위치를 설명해주는 것이다. 요즈음 대부분의 긴급 차에 내비게이션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도로명주소만 가르쳐주면 다른 적나라한 설명 없이도 정확하게 한 번에 찾아가기 때문이다.
 

이번 계기로 본인의 도로명 집 주소 정도는 정확히 알아두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또 그곳의 위치를 잘 모른다면 본인이 어느 곳에서 어느 장소로 이동하는 중인지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차량의 내비게이션이나 핸드폰에 깔린 내비게이션을 검색하면 본인의 위치가 보이는 대로 말하면 되고 주변의 큰 건물이 있다면 큰 건물명을 말하면 된다.
 

간혹 긴급신고를 하는 신고자 중에는 눈앞에 벌어지는 상황에 놀라  정확한 위치와 상황을 이야기하지 못해 도움을 받는데 지체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럴 때일수록 침착하게 정확한 위치와 현장 상황을 설명해야지만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기고- 사계절 화재예방 요령 (2017-07-24 17:26:22)
독자기고-“생명의 골든타임을 지켜주는 소방차 길 터주기” (2017-06-29 23:35:5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