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의 '성(性) 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 1년 만에 재출범....
"성 범죄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피해자 보호도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
등록날짜 [ 2017년09월20일 18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 20일 교육현장의 성 관련 범죄를 예방하고 대응체계를 수립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성(性) 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가 1년 만에 재출범했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 실·국장과 학부모, 교직원, 법률전문가 등 16명으로 구성된 이 대책위원회는 이날 청사에서 최순영 경기도교육청 비상근 시민감사관을 위원장으로 선출한 뒤 구체적인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위원장 임기는 2019년 9월 19일까지로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며 대책위원회는 회의에서 구체적인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매뉴얼을 개발해 교원과 학생들에게 보급하고, 피해자를 신속하게 치유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지원청과 청소년센터 등을 연계하는 방안 등을 검토했다.

사안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신고도 중요하지만, 학교의 초기 대응도 중요하다고 보고 학교마다 상담사를 확대 배치해 학생들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는 등 성 인권 보호와 대응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그러나 임시 조직으로 운영돼 출범 1년 뒤인 지난해 8월 활동이 마무리됐다.

이재정 경기교육감은 최근 경기도 여주시에 있는 A 고교에서 남교사 2명이 이 학교 여학생 72명을 수년간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자 성 인권 특별대책위원회를 다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출범한 대책위원회는 일 년에 2차례 회의를 원칙으로 하나, 필요하면 임시 회의를 수시로 열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대책위원회를 꾸준히 운영해나갈 방침"이라며 "성 범죄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피해자 보호도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경기교총 교섭 조인식 (2017-09-20 21:48:14)
이재정 경기교육감, 3권역 교육장 협의회에서 강조 (2017-09-19 22:28:15)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