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유관기관 합동 도상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7년09월22일 13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노경환)는 21일 오후 소방서 강당에서 긴급구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열우물경기장에서 발생한 가상의 재난상황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기능숙달 도상훈련이란 소방서에서 매월 1회 이상 관내 특정소방대상물 중 대형 재난발생 우려대상을 선정하고 재난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매뉴얼에 따른 각 부․반별 역할과 임무수행 등을 확인, 상황에 따른 인명구조와 진압대책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훈련으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대책을 논의한다. 

이번 도상훈련은 열우물경기장 내 테니스경기장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발생하여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 다수의 관람객들이 대피하지 못해 화재진압과 구조 활동이 필요한 가상 상황을 부여했다.

이어 재난상황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여 각 부·반별 역할에 따른 대응능력 등을 배양하고 훈련 평가 및 성과 측정을 통해 향후 현장대응 능력 보완을 목표로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재난유형에 대한 분석과 역할별 임무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숙달로 재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생명을 살린 영웅들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2017-09-22 21:12:45)
옹진군 자월면, 이작 전담 의용소방대 발대식 거행 (2017-09-22 13:18:00)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