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태릉선수촌 생활체육 연수 프로그램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3월08일 18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18년 3월 태릉선수촌에서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생활체육 연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생활체육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해 9월 국가대표선수촌이 충청북도 진천으로 이전함에 따라 태릉선수촌을 체육문화 유산 체험과 스포츠를 학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체육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태릉선수촌에서 현장 견학 및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박 2일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태릉과 진천의 선수촌 훈련시설 견학, 한국체육박물관 관람 등으로 구성된다. 태릉선수촌 선수식당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숙박하는 등 국가대표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이용대, 이승훈 선수 등 우수한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태릉선수촌 오륜관(체육관)과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스피드스케이팅과 배드민턴 종목을 배우는 시간도 갖는다.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이론 수업도 진행되는데,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이 '스포츠 스타의 자기관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스포츠안전재단에서 ‘선수 부상방지 및 응급처치 요령‘ 등 체육활동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생활체육 연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1회 200명 내외로 개최할 예정이며, 2018년에는 3월, 6월, 9월 총 3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인 신청을 별도로 받지 않으며 단체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제19회 미추홀기 전국사격대회 대단원 막 내려 (2018-03-12 17:34:09)
인천 남구, 제19회 미추홀기 전국 사격대회 개최 (2018-02-20 15:50:26)
인천 계양구, 민원 업무 공무...
인천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
인천 계양구, ‘편하고 안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원도심 주...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