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시설 미생물 검사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3월16일 14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번 3월 말까지 조리교 82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시설(기구)에 대한 미생물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법에 의거하여 연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학교급식시설(기구) 미생물 검사는 급식학교 조리실에서 사용하는 칼, 도마, 행주, 식판 등 4종에 대한 살모넬라균과 병원성대장균 등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대표적인 미생물의 검출 여부를 부평구보건소에 가검물을 의뢰하고 그 결과를 대상 학교에 안내할 계획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매년 전체 조리교를 대상으로 미생물 검사를 실시하여 왔으며 단 한건의 식중독균도 검출 되지 않았다.
 

자칫 소홀 해질 수 있는 신학기의 급식기구에 대한 미생물학적 검사를 통한 위생상태 확인은  학교현장에서도 많은 경각심을 일으켜 식중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관숙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학교급식시설 미생물 검사는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의 하나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홍보자문위원회 1차 회의 개최 (2018-03-16 17:34:43)
인천 서부교육지원청, 장애아동 통학・학습 도우미 사업 실시 (2018-03-16 14:49:58)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