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여름경찰관서 운영에 따른 소방안전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6월21일 10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박성석)는 지난 20일 여름경찰관서 운영에 따라 경찰 및 의경 7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중부경찰서의 여름경찰관서 운영에 따라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온열질환에 신속히 공동 대응하고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해 화재 등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초동조치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구급대원 폭행 사례 및 공동대응방안 교육, 화재예방 및 화재안전수칙 교육 , 화재 대피 행동요령 , 소(소화기)ˑ소(소화전)ˑ심(심폐소생술) 교육 ,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제적으로 체험해 보는 체험교육으로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경찰 관계자는 “소방관이 직접 경찰서로 찾아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을 해줘 유익했다.”며“각종 사고 현장에서 생명이 위급한 시민을 발견하면 소방관 도착 전까지 최선을 다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영 소방안전교육 담당자는 “복잡한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고발생 현장에서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한 만큼 이번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소방과 경찰의 더욱 긴밀한 협조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은경찰서,충북지방경찰청 및 유관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불법카메라 합동점검 (2018-06-21 10:07:33)
인천중부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안전체험마당 운영 (2018-06-21 09:48:07)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