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악취 없는 송도국제도시 만들기, 선제적 대응 조치 시행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21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송도국제도시 내 악취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적극대응에 나선다.
 

구는 악취원인 파악과 민원해결을 위해 현재 담당부서에서 24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악취종합상황실을 악취발생 현장지역인 송도3동 주민센터에 관련부서 합동으로 24시간 연중 확대 운영한다.
 

또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악취원인조사를 위해 예비비로 현재 5대를 운영 중인 무인악취포집기를 11대 추가 구입해 확대 운영하며, 인천시와 협의해 악취 실시간 측정기도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민·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송도국제도시 악취협의체를 구성하고, 악취모니터링 요원을 확대 운영해 구민과 함께 악취 민원 해결에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송도국제도시 내 악취배출원인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지도점검 강화와 환경순찰을 통해 악취저감 시설개선을 유도하고 남동산단, 시화공단 등 주변 악취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관계기관 합동점검 참여 등 직·간접적으로 관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송도국제도시의 악취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전행정력을 동원해 악취 없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일본뇌염 옮기는 모기 주의당부 (2018-07-17 13:11:57)
인천 중구보건소, 인천항 컨테이너 터미널 일대 집중 방역소독 실시 (2018-07-16 17:43:01)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