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0월01일 15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 18개교 321명, 북부교육지원청 16개교 237명, 동부교육지원청 30개교 574명, 서부교육지원청 25개교 678명, 강화교육지원청 3개교 32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펼쳤다.
 

이 대회는 육상에 관심이 있는 인천 관내 초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체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도 날리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각 종목별 6위까지 점수를 부여하여 학교별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일반학생 부문과 (선수)등록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여 일반학생에게는 입상의 기회를 높이고 (선수)등록학생에게는 기량향상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성훈 교육감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주길 바라며, 고생하시는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격려하였다.
 
또한 대회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게 대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 하였다.
 

대회 결과 일반학생 부문에서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신정초등학교가 종합 우승을 하여 우승기를 차지하였고, 인천부곡초등학교가 2위, 인천서곶초등학교가 3위를 하였다.
 

(선수)등록학생 부문에서는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일신초등학교가 종합 우승, 인천동방초등학교가 2위, 인천도화초등학교가 3위를 하였다.

일반학생 최우수선수는 남자 신광근(인천효성남초,5), 여자 김보경(인천송현초,6)학생이 차지하였으며, (선수)등록학생 부문 최우수선수는 남자 용현건(인천동방초,6), 여자 김나현(인천논곡초,6)학생이 차지하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찾아가는 운동선수 진로교육’ 운영 (2018-10-04 10:24:24)
2018세팍타크로 세계선수권대회 남,여 레구이벤트 최초 동반 우승 (2018-09-27 18:13:4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