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제3회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0월23일 15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제3회 서구 평생학습축제’를 많은 주민의 참여 속에 경인아라뱃길 시천가람터 일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배움의 즐거움, 나눔의 기쁨’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가 참여하는 홍보·체험 부스,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성인문해 시화전 및 작품 전시로 진행됐다.

첫날 개막식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평생학습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혼자가 아니라, 함께 소통하는 것을 배우는 과정으로 이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의미와 보람을 찾을 수 있다”며, “이런 이유로 서구에 평생학습관을 비롯한 문화충전소 100곳을 만들어 구민 모두가 행복하게 하겠다”고 전했다.

개막식에 이어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에서는 연희노인문화센터 조숙례 분이 대상, 최우수상에는 연희노인문화센터 이정자, 우수상에는 해밀평생교육원 배영숙, 연희노인문화센터 정치자 분이 공동수상했다. 

또한 10개 평생학습 동아리팀들이 참가한 경연대회에서는 노루막이 예술단이 대상을 받았으며 아마빌레 클래식 기타 앙상블이 최우수상, 소피아 실버라인댄스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홍보·체험부스에서는 자연세탁세제 만들기, 장바구니 만들기, 심리검사 등 다채로운 활동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많은 주민이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부서 내 팀장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2018-10-24 19:17:35)
인천 교육과학연구원, 제39회 인천과학전람회 위한 예선대회 실시 (2018-10-22 21:34:25)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