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2019년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
등록날짜 [ 2019년02월19일 15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오는 21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정서행동 지원사업 담당자 등 164명을 대상으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방법 및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사업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관련 2019년 주요 개선사항 전달과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사업을 위한 담당자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어 진행된다.
 

 정서행동특성검사는 성장과정에서 겪게 되는 정서·행동의 어려움을 조기에 확인하고 신속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선별검사로 온라인 검사 또는 서면검사로 진행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관심군 학생을 선별하여 학교담당자가 개별 면담을 실시하며, 전문기관의 추가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학생은 학부모의 동의하에 Wee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으로 연계되어 심층평가 후 치료를 위한 추가적인 상담 등이 계획된다. 또한 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전문 병·의원으로 연계되어 진료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담당자들이 원활히 검사를 진행하고, 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적기에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누려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은“정신건강은 신체적 건강과 삶의 질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이다. 따라서 학생의 정서적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지원하는 등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학생들의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위한 훈련센터 개소 (2019-02-19 21:00:09)
인천TP, ‘3차원 설계 SW’ 교육생 모집 (2019-02-18 20:43:25)
옹진군, 섬 지역 기초단체장 ...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