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고교 예비 담임교사 진학지도 연수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2월20일 12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9일 관내 고등학교 신임 학년부장 및 담임교사 700명을 대상으로 인하대학교 대강당에서 고교 예비 담임교사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인천이 대입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것은 교육의 본질에 대한 성찰 속에서 미래핵심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인천교육의 인재상과 대학이 선발하고자하는 인재상이 일치하였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연수는 인천 진로진학지원단 사립 고3 부장 팀장인 정병남(세일고)의 ‘학년부장 및 담임교사의 역할’ 주제 특강을 시작으로, 박광선(인하대)은 ‘대학의 고교공통정보 활용 및 2019 입시결과 분석’을, 차정민(중앙대)은 ‘학생부위주전형 결과 분석’을, 이석록(한국외대)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개론’을, 임진택(경희대)은 ‘학생부종합전형 운영사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 이날 참석자들에게는 진학지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1, 고2, 고3 학년별 진학지도 자료집과 면접 사례집 등 진학지도자료를 제공했다.
  
연수에 이어서는 인천 진로진학지원단 마중물 138명의 위촉식과 팀별 협의회를 실시하여 올해 고교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우일 중등교육과장은 “고등학교 진학담당교사에게 이번 연수가 대입 개편에 따른 진학지도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3.1.자 지방공무원 인사 단행 (2019-02-20 21:24:55)
경기도교육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학생들의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위한 훈련센터 개소 (2019-02-19 21:00:09)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