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오는 13일 에코센터서 나눔 장터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4월10일 11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자원순환과 공유경제를 위한 나눔 장터를 개장한다.
 

제1회 미추홀 나눔 장터는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앞마당과 인접 생태놀이터에서 개최된다.
 
참가는 개인과 단체로 가능하며 의료, 도서, 장난감 등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 생활용품을 직접 교환·기부·판매 할 수 있다.
 

특히 생태공원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사고파는 어린이 벼룩장터도 열릴 예정이다.
 

또 지역 내 중·고교 교복 나눔 장터, 자전거·소형가전·장난감 수리코너, 에코나눔퀴즈, 업사이클 장난감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경주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이밖에 집에서 더 이상 쓰지 않는 화분이나 화초를 가져와 이웃과 나누는 화분 나눔 행사도 개최, 참가자에게는 실내 공기정화식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장터 판매수익금은 시민들의 자율적인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나눔 장터에서는 4월부터 본격 시행이 되는 개정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1회용 비닐봉지 사용이 제한, 장바구니를 준비해야 한다.
 

한편 구는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주변 공원에 ‘중고생활용품 상설나눔거리’를 조성, 공구와 캠핑용품 등 각 가정에서 가끔씩 사용하는 물품의 대여를 위한 물품공유센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나눔 장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월별 특화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는 4·5·6월 둘째 주 토요일에 개최하고 하반기는 9·10·11월 첫째 주 토요일 개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미니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비 지원 (2019-04-12 14:41:43)
제주'숙박업계 관광객 감소및 과잉 투자 등의 영향' 휴. 폐업 위기 (2019-04-09 16:47:47)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