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체육회, 서울시민체육대축전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07일 18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서울특별시체육회는 오는11일 부터 12일 까지 2일간 잠실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8,000여명과 함께하는 이 대회는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총 23개의 종목이 자치구별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동호인 종목 9개와 시민참여종목 14개로 나뉜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 이외에도 레크리에이션 위주의 시민참여종목을 함께 준비해, 어르신․성인․청소년․가족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농구, 족구, 국학기공, 풋살, 체조(댄스), 파크골프 총9종목이며 시민참여종목은 한궁, 스포츠스태킹, 2인3각, 협동바운스, 단체줄넘기, 볼풀농구, 셔플보드, 릴레이게임, 골프퍼팅, 대형고스톱, 윷놀이, 후크볼, 제기차기, 농구슈팅으로 총 14종목이 운영된다. 

25개 자치구 시민들이 참가하는 종목 경기 및 시민참여 종목은 참가구 종합 점수를 합산하여 5월 12일(일) 15시에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종합우승 1개구, 종합준우승 2개구, 종합3위 3개구에 상배를 수여할 계획이다.
 

대회 첫날인 11일 개회식에서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대북 퍼포먼스를 포함한 다양한 식전공연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경기에 참가하지 못하는 시민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대회기간 내 실내체육관 앞 외부광장에서는 13개 종목의 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 VR(가상현실)을 통한 스포츠 체험존인 ‘스포츠버스’,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부스’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부대행사를 구성하여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체육회 정창수 사무처장은 “서울시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생활체육 행사로서 이번 기회를 통해 서울시민의 지속적인 체육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서울시민체육대축전에 대한 관심이 서울에서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로 이어져 많은 서울시민들의 관심 속에 개최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 내 시민참여프로그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릉국제스케이트장 13일부터 휴장 (2019-05-09 21:08:51)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제5회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 개최 (2019-05-03 13:07:43)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