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동구사 출판기념회 가져
등록날짜 [ 2019년05월22일 21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주최하고 화도진문화원이 주관하여 지역 역사를 집대성한 동구사의 발간을 기념해 22일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동구사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허인환 구청장, 동구의회 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동구사 발간을 축하하는 자리를 빛냈다.

 동구여성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로 시작된 기념회는 허인환 동구청장의 기념사와 감사패 수여 등의 공식행사와 함께 콘서트 챔버 오케스트라와 유동현 작가가 진행하는 ‘음악과 사진으로 만나는 동구’를 주제로 북콘서트로 진행됐다.
 

 허인환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동구의 삶과 변천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최초의 역사서를 발간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번에 편찬된 동구사가 동구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동구의 나아가야 할 길,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동구의 모든 역사를 집대성하고 발전하는 동구의 변천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이번 동구사 편찬사업은 2017년 2월 동구사편찬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화도진문화원 주관으로 2년 3개월에 걸쳐 추진해 왔다.

 동구사는 총3권 1질, 1,6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역사, 문화, 정치, 교육 등 동구 전반을 집대성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쉽게 읽고 접할 수 있도록 「간추린 동구사」를 추가로 제작하고, e-book을 동구청 홈페이지(희망동구-홍보관-전자책으로 만나는 동구 역사)에 게시하여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학교’ 운영 (2019-05-23 22:07:51)
경기평생교육학습관, 28일부터 학생 서양화 작품 전시회 (2019-05-22 18:29:1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