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녕군'농가에 40억원 긴급 지원'
올해 양파. 마늘 작황호조에 따른 생산과잉으로 가격이 생산비에도 못 미칠 정도로 폭락함에 따라
등록날짜 [ 2019년08월06일 18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창녕군은 올해 양파. 마늘 작황호조에 따른 생산과잉으로 가격이 생산비에도 못 미칠 정도로 폭락함에 따라 농가에 40억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양파·마늘 파동이 계속되자 정부 차원에서 산지폐기, 수매, 수출 등 대책이 이뤄졌지만, 농가들 입장에선 크게 미흡했고 산지 거래가격도 회복되지 않아 군이 양파. 마늘 재배농가들의 생산비를 보전하고, 공판장이나 공영도매시장으로 출하하는 농가에 경매 위탁수수료를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지원을 받을 농가는 농자재 구입 증빙자료나 공영도매시장이나 산지공판장 출하실적서를 첨부해야 한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농자재및 종자대 12억원, 경매 수수료 28억원 등 총 40억원 지원이 어려운 시기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군의회, 농업인 단체 등과 협의해 생산비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시행하고,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주민세 납부기한 내 납부 당부 (2019-08-08 10:21:43)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동해본부'대문어 산란·서식장 조성' (2019-08-03 07:56:54)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교통공사 전력설비 고성...
인천항만공사 동반성장 우수...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관...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