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의료급여 제도 이해하기’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11월07일 21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6일 신규 의료급여수급자가 참석한가운데  ‘의료급여제도 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들에게 의료급여제도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수급권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효율적 의료이용을 돕고자 매년 상하반기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의료급여 이용절차 및 지원내용, 건강보험과의 차이점, 의료급여 이용 시 유의사항, 올바른 건강관리법 등 신규 수급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의료급여이용의 과․오용 예방에 관한 내용을 설명했다.
 

또 신규 수급권자에게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과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등 의료급여제도의 전반적인 사항과 의료급여 서비스의 올바른 이용 방법을 교육해 수급자 스스로 의료급여 이용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하고 자발적인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적정 의료급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가한 신규 수급자는 “의료급여를 취득했어도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돼 궁금증이 해소됐다”고 말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하반기에도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들을 위해 해당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신규 수급자를 포함한 기존 수급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의료급여 적정 이용을 도모하여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무허가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운영 사업장 단속 실시 (2019-11-07 21:21:38)
인천 연수구보건소,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 지자체 코호트 분석회의 개최 (2019-11-07 21:11:4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