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오이도유적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9년11월22일 16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올 연말까지 오이도유적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신석기시대를 자연스럽게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공간 ‘어린이체험실’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신석기시대의 삶을 인형극으로 풀어낸  신석기 소년 ‘은섬이’, 시흥오이도박물관의 독특한 건물 외관을 활용한  '박물관 초 만들기'과 우드아트로 완성하는 '신석기 마을 만들기', 신석기인 의상과 도구를 체험할 수 있는  '신석기인 역할놀이'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는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신석기시대 사냥도구 및 목궁 체험이 가능한 '신석기 사냥꾼들을 만나다, 공원의 억새와 오이도의 조가비를 활용한 민속공예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선사시대', 신석기시대의 삶을 재밌는 이론수업과 만들기로 경험하는 상설 프로그램 등 실내·외에서 이루어지는 생생한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시흥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 공식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우리가 GREEN(그린) 인천항’ 친환경·해양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2019-11-24 12:33:12)
인천 중구, 수험생의 새출발 응원 ‘토닥토닥 힐링 콘서트’ 열어 (2019-11-22 16:11:44)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