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시민주도 도시녹화 사업’추진 박차
등록날짜 [ 2021년03월18일 10시20분 ]

중구 도원동 70계단 광장쉼터 조성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아이디어 제안으로 편성된 ‘2021년도 생활권주변 도시녹화 주민참여예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년 생활권주변 도시녹화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확보한 사업비는  총 6억 4700만원으로 ‘홍예문로 꽃 터널 조성’, ‘걷고 싶은 봉오대로 산책길’, ‘왁자지껄 마을쉼터 조성’ 등 5개 군·구 14개 사업이며 원도심의 노후 된 쉼터, 녹지대, 둘레길 등 생활권 주변 녹지대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정비하고 꾸미는 사업들로 계획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생활권주변에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생활권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지방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절차로써, 시민제안을 통해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심사, 주민투표, 총회를 거쳐 최종 결정된 사업에 대해 예산을 편성하고 실행하는 제도이다.

 

2020년도에는 시민제안 사업인 ‘도원동 70계단 광장 쉼터 조성’, ‘걷고 싶은 꽃길 조성’  등 7개 군·구 13건의 도시 숲 조성 및 정비 사업이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되어 인근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최도수 시 주택녹지국장은 “시민제안 공모를 통하여 확정된 사업인 만큼 추진과정에서 시민들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시민들께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한국남동발전(주)과 블루카본 프로젝트 업무협약식 개최 (2021-03-19 10:50:19)
인천 서구, 농촌폐비닐 집중 수거...환경정화 활동 펼쳐 (2021-03-17 21:28:34)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옹진군 보건소, 4월 워크온 '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