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나눔과섬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환경공단, 코로나19 온라인 교육용 컴퓨터 30대 전달
등록날짜 [ 2021년03월21일 16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지난 19일 만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길환)을 찾아 온라인교육용 컴퓨터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온라인 교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정보 불균형 해소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단은 만수종합사회복지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다울빛이주여성연합회에 총 30대의 컴퓨터를 나누어 전달하였으며, 각 기관에서 온라인교육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만수종합사회복지관과는 컴퓨터 전달과 함께 양 기관이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실천협약을 체결하며 사회적 네트워크도 구축하였다. 

 

특히 이번에 전달한 컴퓨터는 지난 2월 공단 직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와 노후 불용컴퓨터 126대를 모아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증을 통해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컴퓨터로 재탄생 되었다. 또 이번 사례는 최근 정보통신의 발달로 급증된 전자폐기물의 자원순환 모범사례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비대면 생활로 전환되는 중요한 시기에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온라인 정보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컴퓨터 재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순환을 선도하여 ‘환경특별시 인천’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GP그룹 조영석 대표 '회원 30여명,KOK 수익 일부 기부' (2021-04-09 10:10:49)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 독거노인을 위한 미나리 사랑 나눔 (2021-03-18 21:30:37)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