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혁신지구 비전 공유
등록날짜 [ 2021년04월20일 20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20일 ‘남부 상반기 마을연계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연수는 미추홀구·중구의 교육혁신지구 담당교사와 동구·웅진군의 연수 희망 교사 약 80명이 참석하였다.

 

마을연계교육과정을 위해 개발된 마을교육 온라인 콘텐츠와 워크북, 마을교육자원지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 지역화 장학자료 활용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으며,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및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의 우수사례를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또한 분임별 주제 협의회를 통해 정보 공유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운남초등학교 장보름 교사는 ‘감동 있는 온(溫)마을 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마을 연계를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과 프로젝트 수업 운영 사례를 소개하였다. 공항중학교 장윤환 교사는 학생들이 마을에서 경험한 내용을 책으로 제작한 ‘우리 마을 사람책 만들기’ 사례를 발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영신 초등교육과장은 “마을연계교육과정은 앎과 삶을 연결짓기 위한 중요한 교육과제이며 지속가능한 마을연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성훈 교육감 - 유은혜 부총리, 특수학급 현장 방문해 학부모․교직원 간담회 개최 (2021-04-22 14:23:32)
경기도교육연구원-수도권 교육정책연구소 '코로나 시대의 교육과정과 수업' 공동 포럼 개최 (2021-04-20 13:47:05)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