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책 읽는 마을 조성 위해 민·관·학 맞손
등록날짜 [ 2021년04월30일 20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지난 29일 ‘남부 독서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 및 소통협의회’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인천시교육청의 주요 정책인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와 발맞춰 학교와 마을을 넘나드는 독서교육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남부 관내 독서교육과 관련된 공공(작은)도서관 담당자, 학교도서관 사서 및 담당교사, 민간활동가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책은 왜 읽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신혜은 그림책 작가의 기조 강연이 진행되었다. 또한 각 기관·단체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남부 책 읽는 마을 조성 방안’을 주제로 분임 토의 시간을 가졌다.

 

남부교육지원청은 ‘BOOK 소리 울리는 남부 독서공동체 조성’을 역점 사업으로 공공도서관과 협의회를 진행하고 교사 연수를 공동으로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또한 마을 곳곳의 작은도서관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방과후 시간이나 주말·방학 기간 동안 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웅수 교육장은 “각 기관과 단체가 추진하는 독서교육 관련 실천들을 공유하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하여 온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행사 성료 (2021-04-30 20:15:49)
인천 동구 아카데미, 2021 '명사특강' 방송 (2021-04-30 11:11:27)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