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도시농업공원 생산 농작물 (사)시흥시정왕푸드뱅크 사업소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5월01일 10시12분 ]

사진제공-시흥시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도시농업공원에서 생산되는 농작물을 (사)시흥시정왕푸드뱅크 사업소에 지원한다.

 

농작물 수확지원은 지난 2015년부터 시흥정왕푸드뱅크사업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시작됐다.

 

매년 4월부터 시작하여 농작물 수확이 완료되는 김장배추 수확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4월 29일 지원을 시작했다. 지원 작물은 미나리, 쪽파, 머위대, 부추 등 146kg이다.

 

농작물 생산 도시농업공원 3개소는 농업을 테마로 도시민들의 생활속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유도하며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관광객과 도시민에게 제시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유지관리 하고 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연계한 일자리창출과 함께 100여종의 농작물과 초화류 등을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 하고 있다.

 

사)시흥시정왕푸드뱅크사업소(소장 강한성) 관계자는 “시흥시도시농업공원에서 직접 가꾸고 생산된 신선한 농작물을 꾸준하게 지원 해주어 필요한 분들게 전달할 수 있게돼 감사하다”며 “시흥시농업기술센터와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근무자분 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한다”고 했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공원은 농업을 활용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만들어가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이자, 도시민들이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면서 농업의 사회 기여 범위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이 이웃과 함께하는 시민공동체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시흥시에 맞는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사업 5월 신규 모집 (2021-05-02 11:32:26)
강화군, 친환경 소형농기계 지원 확대 (2021-04-30 14:58:57)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