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스마트한 폭염 대비’ 쿨링포그 시스템 설치·가동 계획
등록날짜 [ 2021년05월11일 10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는 금년 서곶공원, 군도공원, 주자공원에 ‘쿨링포그 시스템(Cooling Fog System)’을 설치·가동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월촌공원, 대평공원, 쑥공원에 이어 추가 설치되는 것이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수돗물을 2회 이상 정수 처리해 깨끗한 물을 특수 노즐을 통해 빗방울의 1천만 분의 1 크기 인공 안개로 분사하는 장치다.


더운 공기 중에 물이 분사되면 주변 온도를 3~5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미세먼지 흡착과 오존 발생을 줄여 공기의 질을 깨끗하게 하고 폭염을 억제할 수 있는 등 많은 이점이 있다.


기온이 28℃ 이상, 습도가 70%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운전되고 비가 내리면 가동이 중단되는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5월 중 설치 완료해 시운전을 거쳐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중순부터 9월 말 폭염주의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동할 계획이다.


지난해 6월의 경우엔 시베리아 이상고온으로 여름철 긴 장마 및 태풍으로 선선한 날이 많았고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확산 우려로 쿨링포그 가동률이 낮았다.

 

그러나 올해 기상청의 ‘3개월 전망’ 발표에 따르면 올 5월과 7월 월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70%에 달해, 지난해와 달리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쿨링포그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주거지 근처 경로당 시설이 멀어 거동이 불편해 공원 내 정자를 쉼터 삼아 무더위를 피하고자 하는 노인과 어린이 등 취약계층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설치 장소를 정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과수농가 저온피해 발생‘심각’ (2021-05-12 09:38:56)
인천교통공사, 탈 플라스틱 실천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 (2021-05-10 20:28:03)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