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재난심리지원사업 ‘내 마음, 블루 to 그린’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5월12일 19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민을 위한 재난심리지원사업  '내 마음, 블루 to 그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시행되는 각종 사회적 거리두기로 커지는 스트레스, 불안과 경제나 직업 활동의 위축, 일생생활 제약 등의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난심리지원사업에는 재난심리지원상담, 온라인 캠페인, 코로나 대응인력 EMDR(안구운동 민감소실 재처리 요법) 및 힐링프로그램, 마음방역 서포터즈 등이 있다.
 
재난심리지원상담은 심리적 도움을 호소하는 시민 대상 전문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진행한다.

 

경미한 스트레스의 경우는 전화 상담으로 스트레스 완화, 마음을 안정시키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고위험군의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치료 및 연계 등을 통해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은 지난 3월  '프리지아: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캠페인으로 시작됐다.

 

새해목표와 목표 설정이유를 댓글로 작성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 6월, 9월에도 캠페인이 예정되어 있어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작은 활력과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감염성 질병이라는 특수성과 열악한 근무환경, 강한 업무 강도, 스트레스 및 불안 등으로 번아웃 신드롬(Burnout syndrome)을 경험할 수 있는 코로나 대응인력을 위해 EMDR(안구운동 민감소실 재처리 요법)과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스트레스 최소화 및 번아웃 신드롬 예방을 기대하고 있다.

 

마음방역 서포터즈 ‘시소’는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소식배달부의 줄임말로 재난 및 정신건강 관련 게시물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에 주1회 업로드하며 매주 활동내용을 네이버 카페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달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활동종료 시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시상한다.

 

지원기간은 오는 5월 28일까지다. SNS 운영 경험이 있는 시흥 관내 대학교 재학생 및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네이버 폼(http://naver.me/5wfCuTEk)을 통해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AI 비대면 면접 체험 프로그램’ 진행 (2021-05-12 19:20:12)
인천 중구 북성동, ‘본인서명확인제’ 정착 홍보활동 전개 (2021-05-12 19:10:43)
인천 미추홀구 ‘소통로드21...
보은경찰서, 합동 청소년 소통...
인천 부평구, 어린이 기호식품...
인천 부평구, 식중독 발생 현...
인천 부평구청 홍소리 선수, ...
인천항, 5월 컨테이너물동량 14...
인천송도소방서, 골든타임 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