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혜택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5월13일 15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소상공인(임차인)에게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해 준 착한임대인(건물주)에 대한 재산세 등 감면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착한 임대인 지방세 감면 확대는 코로나19에 따른 급격한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이다.

 

감면대상은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이전에 소상공인에게 2021년 임대료를 인하했거나, 인하하기로 약정을 체결한 건물주로 상위 3개월 평균 임대료 인하금액의 50%를 최대200만원 한도로 7월 건축물분 재산세와 9월 토지분 재산세를 감면받게 된다.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은  당초 임대차계약서,  갱신한 계약서의 사본이나 확약서 등 임대료 인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세금계산서 등 임대료 지출 증빙 서류,  임차인의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홍인성 구청장은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혜택 확대가 임대료 인하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착한 임대인 운동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상자텃밭 보급’행사 개최 (2021-05-16 10:17:58)
인천시, 농협은행과 손잡고 인천e음 현장발급 ‘너나e음 서비스’실시 (2021-05-10 20:18:05)
경기도교육청, 클라우드 기반 ...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 누...
인천테크노파크, 정부 디지털 ...
인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인천시, 자원순환 캠페인 ‘플...
인천광역시, 공업지역 기본계...
인천시 ‘지역자산화 지원 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