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4회 임시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5월26일 16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GTX-D(수도권 광역급행철도) Y자 노선 반영 재검토 등 전국 각 지역 현안들을 논의하는 자리가 인천에서 열렸다.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신은호)는 26일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호텔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제4차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 등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들이 모두 참석했다.

 

또 박남춘 인천시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날 임시회에 참석한 전국 시·도의회 의장 환영과 함께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시의회가 제출한 ‘GTX-D Y자 노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재검토 촉구 건의안’, ‘지방의회 소관 규칙 제정권한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건의안(서울) 등 29개의 안건을 채택하기로 의결했다.

 

아울러 지방의회 30주년 기념사업 추진상황 보고, 전국 시·도 정책위원회 및 정책위원장협의회 구성 재안 등 6개 보고사항도 검토했다.

 

특히, 신은호 의장이 제출한 ‘GTX-D Y자 노선 재검토 촉구 건의안’은  경기도 김포와 검단·영종도 지역 출·퇴근 이용객들의 통근시간 단축과 함께 수도권지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교통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인천국제공항행과 검단·김포행을 동시에 건설하는 GTX-D Y자 노선’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재검토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개회식 종료 후 전국시도의회 의장들이 함께 GTX-D Y자 노선의 추가 반영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도 가졌다.

 

신은호 의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4차 임시회’를 인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회의가 진정한 지방분권 및 자치발전을 위해 전국 시․도의회가 더욱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농림축산식품법안심사소위, 투기목적의 농지 취득 억제 및 경자유전 원칙 구현한 '농지법' 의결 (2021-05-26 18:22:12)
박병석 국회의장, 마트비엔코 상원의장과 회담 및 교민 기업인대표 간담회 개최 (2021-05-26 10:48:44)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