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감독 초청 온라인 '명사특강'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5월30일 1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통일부 인천통일+(플러스)센터와 함께 오는 6월 2일 오후 2시부터‘현정화’한국마사회 탁구감독을 초청해 온라인「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남북 스포츠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스포츠교류협력 활성화 등 남북교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스포츠관계자들이 랜선으로 참가하고, 인천시와 통일부UNITV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정화 감독은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복식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1991년 일본 지바에서 개최된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남북단일팀으로 참가해 중국을 꺾고 여자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남북단일팀으로 참가해 우승을 거머쥐기까지의 숨 막히는 과정과 기적의 순간을 생생히 들려 줄 예정이다.

 

스포츠교류는 건전한 스포츠 경쟁을 통한 우의와 화합의 장으로서 남북 긴장관계 해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백완근 인천시 건강체육국장은 “스포츠가 갖는 평화적 수단과 화합의 순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남북 스포츠교류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이번 특강이 남북 스포츠교류의 평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상호이해와 화합 증진의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책동네 산책 워크숍 운영 (2021-05-31 16:19:36)
인천연구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제32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열려 (2021-05-28 09:57:43)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