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열린일터 현장 확인
등록날짜 [ 2021년06월15일 11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가 제272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의정현장활동으로 지난 14일 구립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열린일터를 방문했다.

 

최근 열린일터가 마스크 제조업 KF94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주부터 마스크 생산을 시작함에 따라 현장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의원들은 시설 관계자로부터 마스크 생산시설 구축 등 사업진행 전반과 향후계획에 대해 보고받았으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주요생산 시설을 살펴보며 다양한 질의를 했다.

 

시설 관계자는, 마스크 제품명은 ‘열린 숨(KF94)’이며 중증장애인 31명이 참여해 하루 5천 장씩 연간 최대 100만 장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원들은 근로자들을 격려하며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구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의 안정적 보급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사업 관계자들에게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의정현장활동에는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오용환, 강경숙, 이선옥, 이용우, 최재현, 유광희 의원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오용환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마스크 제작 등 여러분의 노력이 구민에게 힘이 되고 있다. 의회에서도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재생에너지 연구시설 현장방문 (2021-06-15 21:42:20)
인천 남동구의회 제27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2021-06-14 21:19:43)
옹진군, 여름휴가철 해수욕장 ...
경기도교육청, 클라우드 기반 ...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 누...
인천테크노파크, 정부 디지털 ...
인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인천시, 자원순환 캠페인 ‘플...
인천광역시, 공업지역 기본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