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재난 대응 역량강화 마을 선포식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6월17일 17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17일 연수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연수구 마을공동체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재난에 강한 마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연수구청장,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선정 단체와 두레생협, 기후위기 비상행동, 아이쿱생협,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등 재난 및 기후위기 대응 관련 시민단체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목천 현수막을 이용한 개막 선포를 시작으로 1부는 공동체 별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활동 소개, 공동실천 환경 서약 캠페인 등으로, 2부는 ‘코로나, 기후위기 그리고 인권’을 주제로 한 조효제 교수의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자 전원은 흰색 손수건에 환경 서약을 1가지씩 작성하는 공동실천 약속 캠페인 참여를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는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를 발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 선포식에는 현재 활동 하고 있는 총 62개 마을공동체 중 ‘환경, 안전, 방재’ 등 재난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마을공동체가 참여했다.

 

 안미숙 연수구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등 예상치 못한 재난문제를 해결하는 데 마을 단위의 자발적 방재 역량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선포식이 주민의 위기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마을 간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생각된다.”라고 전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연수구 위기 대처 역량 강화에 마을에서 추진하는 방재 활동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부소방서, 소방공무원 마음건강을 위한 전문의 초빙교육 진행 (2021-06-18 09:13:49)
인천 남동구, 여성친화 어린이집 조성사업 확대 추진 (2021-06-17 16:51:01)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봉화군, 지방세 고지서로 ‘복...
법전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
영주시, 상반기 소·염소 구제...
인천시, 무주택 청년 임차보증...
인천 꽃 전시회, 30일부터 인천...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