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새우젓 명품화 사업 박차
등록날짜 [ 2021년06월18일 15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가을철 대표 특산물인 새우젓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명품화 사업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올해 새우젓 유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우젓 명품화 사업에 4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새우젓 포장·드럼용기 및 수산물 상생할인 사업 등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위생적이고 고품질의 새우젓 생산‧유통을 위해 드럼용기, 포장용기, 포장재를 지원해 도시민의 구매 욕구를 한층 상승시킨다는 방침이다. 젓새우 조업시기에 맞춰 8월말 배부를 완료 할 계획이다.

 

강화도 바다는 오염 없는 세계 5대 갯벌과 조수간만의 차가 커서 어족이 다양하다. 특히 전국 생산량 70%를 차지하는 새우젓(추젓)은 임진강, 예성강, 한강 등 내륙에서 유입되는 영양염류를 섭취 껍질이 얇고 영양이 풍부하다. 외포항 젓갈 수산물 직판장을 포함한 관내 13개 항포구 140여 개 점포에서 새우젓이 판매되며, 김장철이면 전국에서 몰려드는 상인과 관광객으로 항구가 술렁인다.

 

또한, 내가면 외포리에 건립된 '수산물 산지거점 유통센터(FPC)'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유통센터는 산지에서 어업인들이 어획해온 수산물을 수집·가공·보관·냉동·판매할 수 있는 현대식 시설을 갖추고 유통단계를 줄여 저렴한 수산물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유천호 군수는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수산물의 위생적 생산과 유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우젓 명품화 사업, 포장용기 지원, 수산물 택배비 지원사업, 상생활인 사업 등을 비롯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어가의 소득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체험포 주말개방 추진 (2021-06-21 11:15:31)
옹진군, 관내 농수특산물 판매 촉진 위해 도봉구와 함께 온라인 장터 운영 (2021-06-17 15:19:41)
경기도교육청, 클라우드 기반 ...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 누...
인천테크노파크, 정부 디지털 ...
인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인천시, 자원순환 캠페인 ‘플...
인천광역시, 공업지역 기본계...
인천시 ‘지역자산화 지원 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