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6월21일 19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8일 청사 물치도관에서‘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추진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인천시와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안영규 행정부시장과 허인환 동구청장, 관련 부서장 및 동장들이 참석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참석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은 인천시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도 데이터 플래그십 공모사업에 공모해 지방자치단체 컨소시엄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는 쾌거를 이룬 사업이다.

 

국비 4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동구를 인천시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인천시가 주관하고 인하대학교, ㈜에코2gather가 참여한다. 총 사업비 6억5천만 원을 투입해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재활용폐기물에 대한 그린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동구 주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동구 11개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배출거점(각 1개소)을 마련하고, 주2회 5시간씩 고정형 수거자치와 이동형 분리수거대를 설치‧운영해 지역 주민들이 재활용폐기물을 배출할 때마다 품목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참여자에게는 지역화페인 인천e음 등으로 유가보상을 해 줄 예정으로 이를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배출되는 재활용폐기물을 품목별로 데이터화해 관련 정책을 선제적으로 수립하고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 질 전망”이라며 “거시적으로는 재활용분야의 데이터기반 선순환경제까지 실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역무원과 함께 시민 구조한 사회복무요원 표창 (2021-06-21 19:40:57)
시흥시 디지털 사회혁신 사업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 시티랩센터에서 추진 (2021-06-21 19:32:36)
경기도교육청, 클라우드 기반 ...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 누...
인천테크노파크, 정부 디지털 ...
인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인천시, 자원순환 캠페인 ‘플...
인천광역시, 공업지역 기본계...
인천시 ‘지역자산화 지원 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