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경찰서, 가상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청소년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7월22일 16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청주상당경찰서에서는 22일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 확산세가 거센 가운데 가상현실 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청소년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선발된 33명의 청주상당경찰서 청소년정책자문단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찰의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보호 정책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선도 캠페인 등 경찰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코로나19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플랫폼인 ‘IFLAND’에 접속해 자신을 대신하는 아바타를 통한 회의를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학교전담경찰관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제출한 “최근 청소년들의 전동킥보드 이용 증가로 전동킥보드 이용안내 홍보와 면허증 소지 등 단속 강화가 필요하다” 등의 여러 제언사항은 향후 경찰의 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경찰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구도심 행정혁신 데이터 수집 및 개방체계 구축사업 선정 (2021-07-22 16:11:02)
인천시, 2022 환경·녹지분야 주민참여 예산정책 토론회 개최 (2021-07-22 15:55:31)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