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2021년 가을편 공감글판 당선작 시상
등록날짜 [ 2021년07월27일 13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021년도 가을편 공감글판 최우수상에 최정우 씨의 창작시를 선정하고 지난 26일 구청장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우수상은 ‘탱자가 익네 / 촘촘한 가시 사이에서 / 탱탱한 탱자가 금빛 / 향내를 풍기네’(최두석 ‘탱자꽃’)의 김은아 씨, ‘나는 잘 있어요. / 당신도 잘 있나요? / 주소 없는 편지 /바람에 꾀여 낙엽이 되었네.’(창작)의 정경자 씨가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은 ‘아무리 높아도 올라갈거야 / 하늘 가득 파란 물 / 한 움큼 떠 마시게’(창작)의 노봉애 씨와 ‘길 가의 낙엽은 하루 한 장씩 써 내려간 나무들의 일기이겠지.’(창작)의 오동희 씨에게 돌아갔다.


구는 지난 20일 ‘공감글판 문안선정위원회’를 열어 총 223편의 응모작을 심사해 5편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부평e음 카드 30만 원 ,우수상 부평e음 카드 20만 원 , 장려상 부평e음 카드 10만 원이 각각 전달됐다.


부평구 공감글판은 구민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문안을 전달하는 소통의 창이다. 공모는 글자 수 30자 이내로 출처를 기재한 시구·문학 작품을 인용하거나 창작 문안을 제안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번 가을편은 가을과 잘 어울리며 구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문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선정된 문안은 디자인 작업을 거쳐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구청사와 구립도서관, 부평구 SNS 등에 게시해 주민과 만나게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그림책과 함께하는 디지털역량강화 여름방학 특강’ (2021-07-27 13:36:29)
인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 양육자 방학특강 실시 (2021-07-26 20:57:49)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