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카카오 채널 ‘강화군청’을 통한 온라인 소통
등록날짜 [ 2021년07월28일 13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카카오 채널 ‘강화군청’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기존 SNS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등 정보 취약계층에게 강화군에서 제공하는 군정시책과 생활에 꼭 필요한 복지 혜택을 모아 친구처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 돼지열병, 태풍 ‘링링’, 코로나19 방역상황, 폭염 등 재난상황과 행동요령을 즉시 전파해 군민들로부터 소통의 창구로서 호평을 받고 있다. 채널 개설 2년 만에 구독자수 2만 6천 명을 돌파하며 강화군민 3명 중 1명 이상이 구독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방역상황 전파와 함께 폭염 대비 생활 속 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은 생활 속에서 기본적인 행동수칙을 지키는 것으로 최소화할 수 있다. 기본 행동요령으로는 수분을 자주 보충하고, 가장 더운 오후 2시에서 5시 사이에는 되도록 야외활동과 농작업을 피해야 한다.

 

한 구독자는 “재난 상황에서 언제나 불안했는데, 카카오 채널로 재난상황 시 행동요령을 수시로 알려주고 꼭 필요하지만 몰랐던 복지혜택을 친구처럼 알려줘 너무 좋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소통을 위한 적극 행정을 통해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겠다.”며 “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과 맞춤형 정보를 더욱 쉽고 알차게 제공해 군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군민 중심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채널 구독은 ‘카카오톡’에 접속해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강화군청’을 검색해 ‘채널 추가하기’를 누르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코로나19 대응 전 군민 마스크 배부 (2021-07-28 13:22:10)
인천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영농조합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2021-07-28 13:12:47)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