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청소 행정․여성친화 정책에 빅데이터 분석 적극 활용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9시58분 ]

빅데이터 분석 - 쓰레기집중 수거지역 분포 현황(제공-남동구청)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빅데이터 분석을 적극 활용해 주요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구는 최근 구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청소행정 효율화와 여성안심서비스 입지 등 2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했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우선 쓰레기 수거차량의 GPS데이터와 수거데이터를 이용해 지역별 쓰레기 배출량과 배출 특성을 분석했다.

 

분석결과는 청소행정 관련 민원데이터와 결합해 쓰레기 수거경로 정비,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용 CCTV 설치, 분리배출 계도 등 청소행정 정책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선정에 따라 지역 특성을 파악해 안전시설 및 서비스 우선 설치지역을 선정할 목적으로 여성안심서비스 입지 분석을 실시했다.

 

대상은 지난 1월 수립한 여성친화도시 조정계획상 인구, 복지, 안전 등 8개 분야로, 공간적 지표를 추출해 도시안전지수와 여성친화지수를 산출했다.

 

그 결과 돌봄센터, CCTV, 안전비상벨, 여성안심택배함 등 여성안심서비스 우선 설치 대상지를 제시했으며, 여성친화마을 조성과 안전시설물 설치 등 관련 사업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남동구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모두 7건의 크고 작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요자에게 특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행정 전반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행정서비스 품질을 높여 구민이 더욱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21-07-30 20:01:22)
인천중부소방서, 경원물산 고위험대상물 적응훈련 실시 (2021-07-30 19:55:31)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