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구립효성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부의 인문학 참여자 모집
등록날짜 [ 2021년08월02일 13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도서관(관장 한양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는 길 위의 인문학  '부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자 23명을 모집한다. 참여비용은 무료이며 계양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효성도서관은  '부의 인문학'이라는 큰 주제 아래 인류 역사와 밀접하게 관련된 돈, 집, 차의 다양한 형태와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삶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강연과 체험, 탐방, 토론으로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9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강연은 비대면으로 체험, 탐방 등은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차시 ‘돈은 인문학이다’, 2차시 ‘집은 인문학이다’, 3차시 ‘차는 인문학이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차시에는 양재우 작가와 함께 돈과 물가와의 상관관계, 경제사를 통한 현재 경제 체제와 사회적 변화를 알아보며 ‘우리는 어떻게 대처하며 슬기롭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하여 살펴본다. 

 

2차시에는 정우석 교수의 ‘좋은 집이란 무엇인가?’, ‘집과 마을과 도시’라는 강연과 인천건축의 역사가 시작된 장소를 찾아가는 탐방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차시에는 오토카코리아 최주식 편집장의 ‘자동차와 20세기’, ‘자동차와 자유,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라는 강연과 ‘자동차 발전, 과연 인간을 위한 것인가?’라는 주제로 탐방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268-3866)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우리 전통놀이 독서체험 운영 (2021-08-03 11:10:03)
인천 계양구 효성도서관, 자료실 리모델링 완료, 재개관 (2021-07-30 19:52:51)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