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22년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사업 수요조사 실시
등록날짜 [ 2021년08월03일 17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음식물류폐기물 감량효과가 큰 RFID종량기 설치비 지원을 통해 관내 공동주택 보급률을 확대하고자 ‘2022년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RFID종량기 방식은 가정에서 음식물류폐기물을 배출할 때 먼저 카드를 인식시킨 후 버린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담하는 방식이다.

 

배출자 부담원칙에 적합해 감량효과가 탁월하고 종량제봉투 용량에 배출 주기를 맞출 필요 없이 수시로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으며 배출용기가 장비 안에 있어 미관상 깨끗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현재 환경부에서는 인구 50만 명 이상의 도시형 지자체 내 공동주택에는 종량제봉투나 납부필증(칩)을 이용한 수거방식보다 RFID종량기 수거방식을 1순위로 권장하고 있다.

 

2021년 7월 현재 시흥시 공동주택 RFID종량기 보급률은 49%이며 설치 후 감량률은 약 42%로 나타났다.

 

이번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는 내년도 사업예산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2022년 초 RFID종량기 설치사업에 신청서를 제출한 공동주택에 예산범위 내에서 최초 설치비 전액을 시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본 수요조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입주자대표회의 등을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한 후 관리사무소를 통해 수요조사 설문지를 시청 자원순환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RFID종량기 보급을 통한 우리시의 지속적인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과 더 많은 주민들의 편리하고 청결한 폐기물배출환경의 조성을 위해 종량제봉투나 납부필증(칩)을 사용 중인 공동주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시 숲’에 대한 기능성 조사 실시 (2021-08-09 10:02:28)
인천 부평구 부평3동 지역사회보장협, 사례관리 대상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2021-08-03 16:19:28)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