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불용의약품 수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등록날짜 [ 2021년08월04일 17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가 7~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불용의약품 수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연수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총 4회에 걸쳐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가정 내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불용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여름방학 기간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해당사업 참여 약국에서 모아진 가정 내 폐의약품을 수거해 보건소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겨울방학에도 동일한 사업을 진행해 총 4회에 걸쳐 약 46.2kg의 폐의약품을 수거·폐기한 바 있고 지역 내 보건소, 연수구청, 행정복지센터 등 불용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 주민의 동참도 이끌어 내고 있다.

 

2008년부터 연수구 약사회와 연계해 지역 내 모든 약국에 불용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했으며 약국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를 위해 지난 4월 연수구 내 약국 100여 개소에 ‘불용의약품수거 참여 약국’ 스티커를 배포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폐의약품 처리에 대한 구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내 약국이 폐의약품 수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봉사활동 연계 추진과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뿌리기업 현장 애로 개선 지원 (2021-08-05 09:30:10)
인천 동구,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설치 완료 (2021-08-04 17:01:26)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