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 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래찬 김치’소비 활성화 협약
등록날짜 [ 2021년08월20일 17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 김치 공동브랜드 ‘소래찬’ 활성화를 위한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구는 20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남동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소래찬 김치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남동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에 소래찬 김치 사용을 적극 유도·홍보하며, 구는 소래찬 김치를 공급받아 사용하는 지역아동센터에 인증 현판 등을 교부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올해 초 중국산 김치 위생 논란에 따른 소비자 불안감이 확대되는 상황에 100%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소래찬 김치를 사용하는 지역아동센터를 확대해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앞서 구는 지난 11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 남동구지부와 ‘소래찬 김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소래찬 김치 사용을 적극 유도·홍보하고 있다.

 

지난달 말 출시한  ‘소래찬 김치’는 포기김치, 백김치, 나박김치 등 3종 7개 품목으로, 구와 공동브랜드 사용 협약을 맺은 지역 김치제조업체 4곳에서 생산한다.

 

현재 소래포구전통어시장 2층 남동구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온라인 쇼핑몰(네이버쇼핑, 인천e몰, 쿠팡, 11번가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소래찬 김치 소비촉진에 뜻을 함께 해주신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소래찬 김치를 사용하는 지역아동센터를 확대해 센터 아동들이 위생적인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텃밭 농산물 사랑더하기 자체 특화사업 진행 (2021-08-21 10:59:08)
옹진군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2021-08-12 15:16:2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