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우리가락 우리마당 ‘얼쑤’ 프로그램 온라인 공연
등록날짜 [ 2021년09월27일 11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로 중단됐던  우리가락 우리마당 ‘얼쑤’ 프로그램을 인천시청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년째를 맞는 전통예술공연 <우리가락 우리마당 ‘얼쑤’>는 전통예술을 사랑하는 인천시민들에게 각광을 받으며 매해 좋은 프로그램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상설공연 ‘얼쑤’(주관 한국국악협회 인천광역시지회) 8회와 인천 명소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힐링 ‘얼쑤’(주관 옐로밤) 4회, 총 12회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각각 2회와 1회의 공연을 끝으로 중단된 상황이었다.

 

이에 인천시에서는 중단된 공연을 온라인 공연으로 대체해 9월 28일부터 11월 23일까지 총 9회 차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인천시청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개막공연은 인천의 숨은 명소에서 만나는  찾아가는 힐링‘얼쑤’ 첫 번째 시간으로, 인천 원도심의 복합문화공간 ‘인천여관×루비싸롱’에서 조선의 힙스터 서도밴드(sEODo BAND)와 함께 하는 퓨전국악공연을 9월 28일(화) 오후 2시 인천시청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다. 

 

이후에도 매주 화요일 인천 국악인들의 경기민요와, 박애리ㆍ타여락의 치유의 노래, 유희스카의 니나노 콘서트 등 다양한 전통ㆍ퓨전국악과 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보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구립 박물관 소장 사진·엽서 온라인 전시 (2021-09-28 16:11:46)
인천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문화의 달 맞아 ‘삼산LIB축제’ 진행 (2021-09-23 18:18:34)
인천노동권익센터, 24일 노동...
인천시, 시민상담센터 무료 법...
인천시, (가칭)청년미래센터 ...
인천 공원 맨발 길, 올해 32개...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