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참가
등록날짜 [ 2021년10월06일 17시26분 ]

행사장을 찾은 임혜숙 과기부 장관(사진 가운데)이 서병조 인천TP 원장으로부터 인천형 디지털 뉴딜 정책과 기업의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 참가, 인천형 디지털 뉴딜 정책과 관련 기업의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TP는 오는 8일까지 사흘간 이어지는 전시회에서 인천형 디지털 뉴딜 정책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주요 특화산업과 함께 중장기적 성장모델을 선보인다.

 

인천특화산업과 인공지능(AI)기술 융합으로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인천 AI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인천’ 조성 사업, 국내 최대 로봇산업 클러스터 ‘인천로봇랜드’,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및 ‘K-바이오 랩 허브 구축사업’ 등을 중점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모토브와 ㈜시스콘, 대봉엘에스㈜ 등 인천지역 AI, 로봇, 바이오 분야 특화기업 3곳과 함께 공동관을 마련, 제품과 기업을 널리 알리고 있다.

 

지난 2016년 9월 설립된 ㈜모토브는 국내 최초로 택시 상단 표시등에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장착한 스마트미디어 기기 설치기업으로 다양한 도시공간 데이터를 수집·활용해 위치기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스콘은 로봇과 자동화 설비제조기업으로 로봇 기술과 자율이동로봇(ARM) 분야의 특화기술을 갖고 있다. 반도체 분야에 특화된 지멘스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성장한 이 회사는 2017년 신설된 로보틱스 사업부를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봉엘에스㈜는 1986년 설립 이후 원료의약품과 화장품 소재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다. 아미노산 제조 관련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원가 및 품질경쟁력을 갖췄으며 원료의약품, 화장품 소재, 식품첨가물 원료 등을 제조·공급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지역산업 육성 거점기관으로 산학연관 등 인천지역 혁신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산업발전 전략과 정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뿌리산업 선도·모듈형 사업화 지원 (2021-10-11 09:54:14)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 아이플랫폼 사업 본격화 (2021-10-06 11:20:03)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