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인천시에 신청사 건립 청원서 전달
등록날짜 [ 2021년10월15일 15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민들의 신청사 건립 염원을 담은 청원서가 인천시에 전달됐다.

 

고정호 인천시 통리장연합회 미추홀구지부장과 정향숙 사무국장은 15일 조택상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에게 미추홀구민 뜻을 담은 신청사 건립 청원서를 전달하고 시가 적극적으로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전달된 청원서에는 미추홀구민 10만4028명 서명이 담겨있다. 상자로만 11개 분량에 달한다.


미추홀구에선 지난달 말부터 신청사 건립을 위한 주민청원운동이 진행됐고, 통장 등을 중심으로 청원 서명을 받았다.


서명에 동참한 주민들은 “미추홀구민들도 낡고 불편한 구청말고, 깨끗하고 좋은 청사에서 행정서비스를 받고 싶다”거나, “원도심에 필요했던 복합문화시설을 함께 조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신청사 건립 취지에 공감을 나타냈다.

 

조택상 부시장은 “미추홀구 주민의 뜻을 충분히 잘 알았다”며 “미추홀구 신청사 건립에 필요한 부분을 면밀히 검토하고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미추홀구 청사는 1969년에 준공된 노후 건축물로 다양해지는 행정 수요와 주민 편익을 충족하기 힘든데다 올해 실시한 정밀 안전 진단 결과, 본관 1청사를 비롯한 건물 5개 동이 최하등급인 E등급을 받아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추홀구 신청사 건립은 구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추진된다. 오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며 청사뿐만 아니라 평생교육, 취창업관련시설, 청소년교육, 문화공연장, 전시관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소방서,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2021-10-15 15:12:59)
광주 광산소방서, 캠핑장 화재안전점검 실시 (2021-10-15 15:08:3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