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경찰서 한은주 경사, ‘자치경찰 우리동네 영웅’선정
등록날짜 [ 2021년10월17일 18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청주상당경찰서는  여성청소년과 한은주 경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자치 경찰 우리동네 영웅’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자치경찰 우리동네 영웅’은 자치경찰 출범 100일을 맞아 지역사회에 기여한 자치경찰 3명을 선발하는 것으로 17개 시·도(18개 자치경찰위원회)로부터 대상자를 추천 받아 지난 10월2일부터 7일까지 2,600명이 참여한 대국민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청주상당서의 사례는 유전자분석제도를 활용하여 34년만에 장기실종아동을 발견하고 가족 상봉식을 개최하는 등 장기실종자 문제해결에 기여하여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사례로,대상자인 한은주 경사는 실종자가 그동안 생활했던 사회복지시설과 함께 영상물과 기념액자를 제작하여 지난 9월6일 청주상당경찰서에서 열린 가족상봉식에서 이를 실종자 가족에게 증정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단순한 실종자 발견·만남·주선을 뛰어넘은 사려깊고 감동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 외 경북 포항남부서 김현필 경위(자살기도자의 구조사례), 전남 목포서 박태엽 경위(고령의 국가유공자 구조사례)가 ‘자치경찰 우리동네 영웅’으로 함께 선정되었다.


이에 한은주 경사는 “대국민 심사를 통해 우리동네 영웅으로 선발 된 만큼 그 무엇보다 영예롭고 가치높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약자보호에 더욱 앞장서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전 공직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2021-10-18 10:43:57)
인천항만공사,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서 채용정보 제공 (2021-10-17 10:02:47)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