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연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10월19일 20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9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인천시교육청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는 첨단기술과 학습시스템 활용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 지역사회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기타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의 운영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가 2025년 일반계고 학점제 전면 적용을 위한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계획을 발표하면서 학생, 학부모, 교원, 시민 등 모든 교육공동체의 관심이 고교학점제에 모아지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해 졸업하는 제도다.

 

인천시교육청은 현재 진행 중인 지역사회 연계 교과융합형 진로탐구활동 프로그램 40개 과정 중 3개 과정을 연세대학교와 협력 개발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대학, 지자체, 연구기관, 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현 시점에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와의 고교학점제를 위한 업무협약은 큰 의미를 갖는다”며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학생들을 미래 사회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키우는 책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교권보호위원회 학부모위원 온라인 연수 (2021-10-19 20:27:27)
경기도교육청 ‘2021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 공유, 토론 자리 마련 (2021-10-19 12:34:57)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