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인천화교역사문화관’개관 기념식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23일 17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지난 22일 인천 중구-인천대학교-인천화교협회간 공동 노력을 통해 화교의 이주와 정착, 경제, 교육을 테마로 한‘인천화교역사문화관’을 조성해 개관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차이나타운의 역사문화자원을 보전하고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10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건축물을 2억 6천 8백만 원을 투입해 역사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켜 개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1월, 인천 중구-인천대학교-인천화교협회 3개 기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악에 따라 중구는 전시공간 조성과 도보관광프로그램 및 홍보물 제작 등 홍보마케팅을, 인천대학교는 자료 협조, 자문‧감수 및 시설 활성화 추진, 인천화교협회는 회의청 개방, 시설 유지관리 및 운영 등을 담당했다.

 

‘인천화교역사문화관’은 1895년 건립된 청국영사관 부속건물로 지어진 전보국(전기통신업무 담당)으로 사용되던 건축물로서 건립시기는 확실하지는 않으나 차이나타운에 남아있는 건축물 중 가장 오래됐다. 그동안 회의청 건물로 사용되다 한 동안 빈 건물로 남아 있었다.

 

‘인천화교역사문화관’은‘인천 화교, 130주년의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화교의 이주와 정착’을 테마로 정착과 정주, 인천의 화상들, 중국가(거리)를 전시하는 Zone 1, ‘경제와 교육’을 테마로 동향방, 중화회관 및 인천화교소학, 인천화교중산중학을 소개하는 Zone 2,‘지켜야할 것들과 지키고 있는 것들’을 테마로 탄생(돌잔치), 죽음, 결혼과 현재 화교들의 이야기가 담긴 Zone 3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향후‘인천화교역사문화관’은 인천화교협회 주도로 주중만 개방한 후 2022년부터 주말까지 개방해 운영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운영 ‘기업체 간담회’개최 (2021-11-23 17:28:03)
대한체육회, 뉴스타운동본부”캠페인 선수 후원 협약식 개최 (2021-11-23 17:22:15)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